안녕하세요 더강입니다.
P2E게임 세탄아레나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
약 10일간의 후기와 수익분기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케릭당 코인채굴량 변화 패치
우선 이 글을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 되는 3가지.
1. 게임에서 이기면 코인을 받을 수 있다. (Thc코인.. 현재 1개당 200~250원 거래중)
2. 코인을 채굴하려면 케릭터를 구매 해야 한다.
3. 케릭터당 플레이 할 수 있는 판수가 등급별로 정해져있다. (+하루에 플레이할 수 있는 판수도 제한이 있다.)
12월 8일날 세탄아레나의 대규모 패치가 있었습니다.
하루에 코인을 채굴 할 수 있는 최대 판 수와 승리시 보상량에 대한 패치가 있었는데요.
하루동안 케릭터로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최대판수가 Common등급 8회, Epic 등급 10회, Legendary 등급 12회로
하루 판수가 대규모로 너프 당했습니다. (케릭터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최대판수는 동일합니다.)
이 패치로 인해 여유 시간이 있는 사람들은 영웅케릭터를 더 구매하도록 유도하여 Thc코인의 가격상승을 유도한 것 같아 보입니다. (영웅은 Thc코인으로도 구입가능)
기본적으로 팀게임에서 이겼을 때 Thc 코인 6개, 비겼을 때 2개, 졌을 때 1개로 정해져있습니다.
(솔로모드에서는 1~5위까지만 코인지급, 듀오로 했을 때는 1~3위까지만 코인지급)
승리했을 때 등급별로 추가보너스 주는 양에서 변화가 생겼는데요.
Common등급은 3.25개, Epic등급은 6.5개로 기존양보다 크게 증가하였고, (원래는 Common은 1.25개 Epic은 5개)
Legendary는 동일하게 23.55개 입니다.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은 팀모드에서 승리할 경우, 솔로모드에서 1~3위, 듀오모드에서 1~2위 까지만 기준.
2. 케릭터 업그레이드에 따른 판수 변화
케릭터를 업그레이드를 했을 때 플레이 할 수 있는 판수 증가와, 보상량 변화에 대한 패치를 했는데요.
홀수번째 업그레이드 했을 때는 이겼을 때 보너스 코인양이 증가하고,
짝수번째 업그레이드 했을 때는 플레이할 수 있는 최대 판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외에도 케릭터의 능력치가 1.5% 증가도 합니다.
케릭터당 업그레이드 비용은 위표와 같은데요. 등급이 높을 수록 소모되는 gtHG가 증가합니다.
3. 수익분기점 계산하기
그렇다면 수익분기점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현재 마켓에서 Common등급은 1,000Thc코인(약 20만원), Epic등급은 2,000Thc(약 40만원)
Legendary 등급은 약 2,000,000원정도에 팔고 있습니다.
케릭터는 기본스킨의 등급에 따라 판수가 미세하게 다른데요.
각 등급별로 수익분기점을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on등급 - 이겼을 때 9.25개 코인 받음.
Epic등급 - 이겼을 때 12.5개 코인받음
Legendary 등급 - 이겼을 때 29.5개 코인 받음.
현재 Thc코인은 약 2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판당 버는 액수가
Common등급은 1,850원 Epic등급은 2,500원 Legendary등급은 5,900원이 되는데요.
Common등급은 109번을 이기는 시점이 수익분기점,
Epic등급은 160번을 이기는 시점
Legendary 등급은 339번을 이기는 시점이 되는데요.
승률로 따지자면
Common-Normal등급 (Minimal- 50.6%~ Maximal 48%)
Common-Rare등급 (Minimal- 47.8%~ Maximal 45.5%)
Common- Mythic 등급 (Minimal 45.2%~ Maximal 43%)
Epic-Normal등급 (Minimal 45.9%~ Maximal 42.9%)
Epic-Rare등급 (Minimal 42.5%~ Maximal 39.8%)
Epic-Mythic등급(Minimal 39.5%~ Maximal 37%)
Legendary-Normal 등급 (Minimal 45% ~ Maximal 40.9%)
Legendary-Rare 등급(Minimal 40.4% ~ Maximal 36.7%)
Legendary- Mythic (Minimal - 36.3% ~ Maximal 33%)
표로 정리를 해보자면
하루에 할 수 있는 판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하루에 최대판수 채운다고 가정하고
케릭한개로 코인 채굴할 수 있는 최대기간이
Common등급 약 27-31일
Epic등급 35일 -44일
Legend등급 63-86일 이 되겠습니다.
본인의 승률이 좋다면 일을 하지 않고 생계유지가 가능할 정도의 수익까지 발생을 하는데요.
1케릭이 아니라 여러개의 케릭으로 돌린다면 실제로 버는 것 이상의 수익까지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4. 저의 수익후기
저는 이제 플레이한지 약 9일정도 되었습니다.
저는 Epic등급으로 사용하고 있구요.
코인은 836.5개 벌었습니다.
판수는 총 142판을 플레이했네요.
저는 약 47.1% 승률이구요. (케릭터가 좋은케릭이 아니라 이기기 어려워요 ㅠㅠ)
이대로라면 약 6-7만원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계산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현재 벌어들인 코인수량/본인등급 보상수량(common이면 9.5 epic이면 12.5 legend면 29.5) 하면 본인이 이긴 횟수나오고,
이긴횟수/이때까지 플레이한 횟수 하면 본인의 승률이 나오구요.
케릭터 플레이할 수 있는 전체횟수 x 본인승률 x (해당등급 수입. common이면 1,850, epic이면 2,500 legend면 5,900)
(저는 (836.5/12.5)/142 x 396 x 2,500) 에서 본인이 케릭터 산 가격 빼면 되겠습니다.
4. 궁금한점 Q&A
궁금한점 3가지.
1. 무조건 이게임을 한다 해서 돈을 벌 수 있나요?
케릭터 가격이 있기 때문에 게임을 못한다. 한다면 손해를 볼 수 있고, 잘한다면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2 코인이 떡락하면 어떻게 하나요?
게임에서 이겼을 때 받는 보상코인인 Thc코인의 가격방어는 가장 핵심이고 중요한부분입니다.
게임사에서도 이를 분명히 인지하고 있고, 가격에 대해 계속 모니터링 하고 있는게 보일정도 입니다.
Thc코인을 지속적으로 회사에서 사들여서(바이백) Thc코인값이 유지할 수 있게 한다는 공지도 있었고,
스태이킹(예치) 했을 때 thg코인을 준다던가 등의 사용처를 계속 늘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3. 먹고 튈 가능성이 있진 않을까요?
전혀 없다고 말을 할 순 없겠지만. 이 게임의 주요 vc(투자파트너)로 애니모카 브랜드와 YGG 등 유명 vc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어서 투자 파트너를 믿고 가는부분이 큽니다. 무엇보다 현재 p2e중에 모바일로 제대로 되서 나오는 게임은
아직 거의없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pc,안드로이드,ios까지 모두 지원을 하고있고, 버그 픽스능력도 굉장히 빠릅니다.
개발사 자체 실력은 분명히 있어보이고, 운영의지도 대단해보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올리고 후기는 다음에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오픈카톡방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IDO, NFT, P2E, 화리 등 정보 올라오는 방입니다. 관심있으신분 들어오셔서 정보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https://open.kakao.com/o/gf8x5RAd
'크립토 이슈 > 게임(PE2)' 카테고리의 다른 글
[Play to earn] 국내 p2e게임 '닌자키우기' 수익 및 지갑연결방법 (4) | 2021.12.25 |
---|---|
[Play to earn] 더 마르스 채굴어플에 대한 조사 (16) | 2021.12.21 |
[Play to earn]롤하면 코인주는 라플라타(elsilver)에 대해 (11) | 2021.12.19 |
[Play to Earn] 세탄아레나 케릭구매부터 수익후기까지-1 (8) | 2021.12.08 |
[Play to earn] 내돈내산 'THETAN ARENA' 플레잉 후기 (10) | 2021.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