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이슈/게임(PE2)

돈버는게임(무료 P2E), 슬라임월드 소개 및 후기

더강 2022. 2. 28. 01:29

P2E게임 Slime world 소개 및 후기를 전달합니다.

 

안녕하세요. 무료 p2e게임을 찾으시나요?

올해 2월 초에 출시한 국내 p2e게임 슬라임월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떤 곳에서 만들었는지 기업과 팀원 그리고 어떤 게임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lime World 게임소개

 

슬라임월드 게임영상

 

Slime World는 보다시피 몬스터를 막는 간단한 디펜스형식의 게임인데요.  

슬라임 마다 특성이 다르고 공격력도 중간중간 업그레이드 해줘야 됐으며,

스타크래프트 SCV처럼 미네라를 캐는 곳도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전략을 요구하는 게임이었습니다. 

 

나다기업

 

Sllime world는 (주)나다디지털에서 개발한 게임인데요.

기존에 서비스 하고 있던 슬라임 랜덤디펜스를 P2E화 시킨 게임입니다. 

(때문에 기존의 서비스하고있는 슬라임랜덤디펜스와 별개로 다운로드 되고 있습니다.)

 

다른게임과 약간 다른부분은 게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보상코인인 '나다코인'은 

나다디지털에서 앞으로 만들어낼 P2E게임에서 동시에 사용될 수 있는 기축통화로 사용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최종적으로 구상하고있는 '메타버스' 게임내에서 NFT구매, 게임내컨텐츠 이용 등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코인 획득방법

 

코인획득방법

 

게임내에서 많은 라운드를 클리어할 수록 더 많은 오리할콘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리할콘을 모아서 오른쪽 사진과 같이 나다코인으로 게임내에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판하는데 1,200~1,500개 정도의 오리할콘 보상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하루에 무과금이 플레이 할 수 있는 횟수가 5판으로 정해져있어서,

최종적으로는 하루에 2-3개의 코인을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플레이시간(1라운드)

 

게임 플레이시간은 1라운드당 약 3-4분 정도 걸렸는데요. 5판하면 약 20분 정도 소요되겠습니다.

(게임이 생각보다 재밌어서 시간을 억지로 보낸다는 느낌은 들지는 않았습니다.)

 

 

3. 프로젝트 팀 소개

 

프로젝트 로드맵

 

P2E소개글인데 지루하게 웬 기업에 대한 글을 쓰냐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전 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돈버는게임(Play to earn)은 사실, '코인'이라는 화폐의 개념이 들어가는 거다보니,

유저가 몰리는 초기에, 개발사 코인물량을 유저들에게 떠넘겨서 자금을 마련하는 경우를 꽤 본것 같은데요.

(대부분 이런경우엔 망하거나 소프트 러그. 게임만 만들어놓고 방치하는경우로 됨)

 

그만큼 신뢰를 지킬 만한 회사인지 조사하는 것은 P2E게임을 시작할 때 중요한 부분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100% 걸러지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거름장치)

 

아무튼... 변명은 여기까지하고 ㅎㅎ 팀에 대해 얘기를 하자면.. 

 

천재테란 이윤열?

 

웬 이윤열사진이냐 하실텐데요. 이윤열이 운영하는 회사라고 합니다(CEO)ㅎㅎ

 

의외죠. 그리고 그리스탈하츠, 그랜드체이스, 히어로칸타레, 창공의 수호자 등 유명 프로젝트 개발진들이

팀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규모는 조금 작은 느낌이 들었네요)

 

이윤열ceo의 이전 소속들을 조사해봤는데 위메이드 소속,프로게이머로 활동을 했었더라구요. 

이후 11년부터 나다기업에 있었구요. 

 

요즘 위메이드(위믹스)에서 P2E 개발에 한창인데 어떤 커넥션이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뇌피셜이 들었네요.

 

4. 게임방법 및 후기

 

슬라임 월드 -1

 

게임 첫 화면인데요. 보다시피 하루에 받는 티켓은 5장입니다. (1게임 할때마다 1개씩 소모)

티켓이 모두 소모되면, 게임은 할 수 있지만 오리할콘 보상을 받을 수는 없는데요. 

슬라임월드 -2

 

티켓은 보석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보석은 원화로 결제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보석3개에 1티켓이고, 보석 110개에 약 5천원꼴입니다. 

 

계산해보니 1티켓당 약 150원 정도 비용이 발생한다고 보면 되네요. 

맨왼쪽의 일꾼은 위에서 말한 SCV와 같은 존재입니다. 

 

골드캐기

 

게임내 라운드에서 골드를 캘 수 있는 일꾼의 숫자는 기본적으로 1명만 할 수 있고 그이상으로 하려면,

위위 스크린샷의 SCV를 원화로 구입해서 위의 자물쇠를 뚫어주어야 가능합니다.

 

슬라임월드 플레이방법

 

1판정도 해보면 금방 익힐 수 있을정도로 게임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플레이 하고 느낀 아쉬운점은.. 무과금으로는 라운드를 깨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입니다. 

라운드내에 모든 적을 처치해야하고, 처치하지못하면 하트가 깎기는 구조인데요.  

 

골드를 캘 수 있는 일꾼의 숫자가 1명으로 제한되어 있다보니,

라운드를 꺨 수록 일꾼 한명으로는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과금으로는 코인을 캐기에 제한점이 있다)

 

개발사에서 정한 초기 토큰가격도 조금 잘못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과금했을 때 1티켓당 약 150원 꼴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1게임당 약 코인 2개 - 3개 캘 수 있었구요. 

 

정확한건 상장되봐야 알겠지만, 1코인당 시세가 75원- 펌핑해서 많아야 100원 정도 예측이 되었는데요.

 

P2E게임으로 하루에 200원 많아야 300원 정도 버는 꼴인데, 한달에 5천원이면 조금 아쉽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자세한건 상장되봐야 알겠지만요)

 

아무튼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

 

다음글은 게임설치방법 및 지갑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